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단계 연장에 따른 본당의 사목 지침 안내 > 공지사항

본문 바로가기

공지사항

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단계 연장에 따른 본당의 사목 지침 안내

페이지 정보

작성자 사무장 댓글 0건 조회 1,956회 작성일 2021-01-02 19:05

본문

사회적 거리두기 현행 단계 연장에 따른 본당의 사목 지침 안내

 

12일 자로 정부에서 사회적 거리두기를 현 단계로 117일까지 연장한다고 발표하였습니다. 이에 따라 아래와 같이 알려 드립니다

 

이 기간 동안은 지난 1224일부터 해왔던 것처럼 본당에서의 미사는 비대면으로 봉헌합니다. 미사는 월요일과 토요일은 오전 11시에 봉헌하고, 다른 날은 원래 본당 미사 시간대로 봉헌합니다. 여러분은 가정에서 방송미사나 성경봉독, 그리고 기도로 미사 참례를 대신해 주시기 바랍니다. 안내해 드린 평화방송 미사시간을 참조하시거나, 포털사이트 검색창이나 유튜브에서 평화방송 매일미사라고 검색하면 언제든 미사 시청이 가능하니 본당미사 시간에 맞추어서 방송 미사를 시청하시면서 함께 하셔도 좋을 듯 합니다. 미사 지향을 봉헌하실 분들은 사무실로 문의하시면 됩니다.

그날의 미사 독서와 복음 말씀을 읽고 묵상해 주시고, 성당에서의 개인 기도는 성당이 개방되어 있는 시간에는 언제든 가능하오니 성체조배를 비롯한 개인 기도에 충실해 주시기 바랍니다.

코로나로 고통받고 있는 분들과 의료진들, 그리고 방역종사자들과 코로나 종식을 위해 매일 묵주기도 5단을 봉헌해 주시기 바랍니다.

주일미사 헌금봉투를 따로 마련하여 매 주일 봉헌금을 따로 봉헌 봉투에 모아두셨다가 미사가 재개될 때 봉헌해 주고, 교무금은 주보에 있는 교무금 이체계좌를 참조하셔서 봉헌해 주시면 고맙겠습니다.

13일자 주보를 통해서 2021년도 본당 사목 지침을 전합니다. 본당 공동체 가족 여러분 모두가 꼭 읽어 보시고 동참해 주시기를 청합니다.

긴급하게 요청하실 일이 있으시면 사무실이나 수녀님을 통해서나, 저에게 직접 말씀해 주시기 바랍니다.

 

미사에 참례하지 못하고, 서로 만나기도 쉽지 않은 지금의 상황이 많이 아쉽고 안타까우시리라 생각합니다. 본당 사목자인 저로서도 안타까운 마음이 큽니다. 하지만 이 시기를 인내롭게 잘 이겨내서 우리 공동체와 사회가 하루빨리 안정과 활기를 되찾게 되기를 간절히 기원하고 기도합니다. 어려운 때이지만 기쁨을 잃지 않도록 위로부터 오는 영적 힘을 받는데 마음과 정성을 모아주시기를 다시 한 번 청합니다. 저와 수녀님들도 여러분을 위해 기도하며 영적으로 함께 하겠습니다. 건강 잘 챙기십시오. 교구에서 다른 지침이 내려오면 다시 공지하도록 하겠습니다. 고맙습니다.

2021년 주님 공현대축일을 앞두고

본당신부 강철현 미카엘 드림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게시물 검색

  • 천주교 마산교구 월영성당   경남 창원시 마산합포구 가포로 28 (해운동)
  • 사무실 : 055-222-7140   주임신부 : 055-222-7141   보좌신부 : 055-222-7149   수녀원 : 055-221-7139
  • Copyright ⓒ Wolyoung Catholic Church All right reserved.